저신용∙저소득 직장인을 위한 서민지원대출

온라인햇살론

통합간편한도조회대출신청전자약정
가입대상
  • 근로자(직장인)
대출한도
  • 최대 2,000만원
대출금리
  • 연 9%대
  • ※일반 햇살론에서 금리우대 적용 시

상품설명

기준일: 2024.12.
가입대상
  • 소득증빙 가능한 만 19세 이상 고객
  •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이하 및 연간소득 4,500만원이하에 해당하는 근로자
  • ※ 단, 연소득 3,500만원 이하(3개월이상 재직中)인 경우 개인신용평점과 무관하게 가능
  • 서민금융진흥원의 금융교육을 이수한 자
  • 서민금융진흥원 재무진단 평가모형 4등급 이하에 해당하는 근로자
  • 아래의 조건에 모두 해당하는 경우 신청가능
  • 1) 현 직장 건강보험료 3개월 이상 정상 납부(현 직장 1개월 이상 근로 및 급여수령 필수)
  • 2) 본인 명의의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, 휴대전화 보유
대출한도
  • 최대 2,000만원
대출금리
  • 연 9%대 (12개월 변동금리)
  • ※ 햇살론(근로자)대비 0.75%p 우대금리 적용
  • ※ 대출금리=기준금리+가산금리
  • (기준금리: 전전월 저축은행 전체 1년 만기 정기예금 가중평균 금리 / 가산금리: 고객 신용평점 등에 따라 달리 적용)
대출기간
  • 3년, 5년
상환방법 및
이자부과시기
  • 원금균등분할상환
  • 이자부과시기 : 매월후취
중도상환수수료
  • 없음
부대비용
  • · 보증수수료: '24.7.22.부터 서민금융진흥원 보증금액의 연2.5% 적용
  • (‘25.12월까지 한시적으로 인상, 기존 취급건 소급적용 불가)
  • · 보증료 우대사항
  • 1) 저소득청년 (연소득 3,500만원 이하, 만34세이하) 0.5%p 인하
  • 2) 기타 (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이수자, 금융교육 이수자, 국민취업제도 취업성공자 中택1적용) 0.1%p 인하
  • ※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및 금융교육 이수자: '21.7.26.신규 신청접수분부터 신청일 이전 1년 이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해당교육 이수한 경우
  • ※보증료인하: 대출금리가 연10.5%를 초과하는 경우, 동 초과분(대출금리-10.5%)의 60%에 해당하는 만큼의 보증료율 인하적용
연체율
  • 대출금리+3%이내(연체가산 이자율), 최대 15%이내
기타
  • 가입방법: 모바일웹, i-Bank앱, PC웹 대출신청

IBK저축은행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4-269호(2024.12.10.~2025.12.09.)

유의사항

유의사항
  • 과도한 대출은 개인신용평점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  •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의 제약 또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연체 시 계약기한 만료 전 원리금 변제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한 사전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, 설명을 이해한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.
발생가능한
불이익 안내
  • 신용평점 및 구간에 따라 신용원가율이 가산 될 수 있습니다.
  •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대출금리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.
  • 신용평점 또는 당사 대출규정에 의거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대출이 제한됩니다.
  • 대출금 상환 지연 시 예금 등 기타채권과의 상계나 법적절차진행 등으로 재산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.
고객권리사항
  • 개인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대출금리를 산정한 가계대출에 대하여, 채무자 본인의 신용등급 상승 시(소득증가, 자산증가, 부채감소, 신용점수 상승 등)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필요시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. 단, 내부정책 또는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금리인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• 본 상품은 [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46조] 및 관련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인터넷 뱅킹, 서면, 전화를 통해 대출계약의 철회가 가능한 상품입니다.
  • 청약철회권
  • 금리인하요구권
  • 자료열람요구권
  • 위법계약해지권
  • 개인신용평가대응권
  • ※해당내용 상품설명서 상세내용 참조
  • 민원처리 및 분쟁조정 절차안내
  • ※상품가입 후 문의사항 또는 민원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(☎1522-7900)또는 홈페이지(www.ibksb.co.kr)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.
  • ※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금융감독원(국번없이☎1322)등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